2023년 작년이죠? 언리얼 페스트의 내용입니다. 제가 미디어아트 회사에서 근무할 때 모션 그래픽이라는 걸 처음 보게 되었는데요. 이거 언리얼로도 되겠는데? 싶었거든요 그런데 가능하더라구요!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서 다시 작성한 내용이구요. 영상 링크는 하단에 올려두겠습니다.
언리얼 엔진으로 모션 디자인 사용하기?
언리얼 엔진으로 모션 디자인 사용하기?
6. Cinema 4D 사용자가 감탄한 실시간 렌더링 기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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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 캠벨의 주요 업적은?
그레이스케일 게릴라 설립자인 닉 캠벨은 고품질 3D 에셋 및 도구 제작에 초점을 맞춘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어요.
그의 3D 에셋 라이브러리에는 4,000개가 넘는 선별된 3D 에셋이 있으며 세밀한 디테일 캡처 시스템을 통해 현실감을 높이고 텍스처를 제작하죠.
또한, 그는 스튜디오 조명에 집중하여 그림자를 조각하고 모델을 부각시키는 조명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최고의 작품을 이끄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현재 그는 움직임 디자인 분야에서도 높은 인기를 끄는 애니메이티드 고보와 표면 불완전성 에셋도 함께 제공하고 있답니다.
모션 디자인 활용 분야와 특징
모션 디자인은 제품 판매를 도와주거나, 질감 있고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컨셉을 시각화하여 실제 제품이 제작되기 전 개념을 판매하는데 사용돼요.
실시간 브로드캐스트를 포함한 모션 디자인은 스포츠 및 뉴스 이벤트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게임 엔진과 조작기를 결합하여 상호 작용이 가능한 세계를 만들어요.
제품을 아름답게 전시하거나 선보일 수 있는 제품 디스플레이가 모션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이며, 자동차 산업에서도 모션 디자인은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모션 디자인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과 크래프트적이며, 인터랙티브하고 심지어는 작고 재미있을 수 있어요.
일반적인 개념보다 다양한 형태와 경험을 통해 창조되며, 마치 3D 스튜디오에서 촬영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2003년 3D 소프트웨어 특징과 한계?
2003년, 3D 디자인을 하기 위해 소프트웨어가 수만 달러로 비싸죠.
온라인 학습이 없던 때,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도제, 멘토를 찾아 같이 일하며 배우는 것뿐이었어요.
2008년쯤 3D 업계에 혁명이 일어나면서 비용이 낮아지고 소프트웨어 접근성이 좋아지며 온라인 학습과 커뮤니티도 성장하게 되었어요.
Cinema 4D 등의 소프트웨어로 모션 그래픽 도구 통합, 컴퓨터 성능 향상 및 GPU 렌더링 발전으로 결과물이 현젤적이 되기 시작했어요.
3D혁명과 트렌드
3D 계량계 혁명으로, 3D 아티스트들은 3D 툴간의 전환이 쉽지 않았어요.
최근 중요한 3D 혁명에서, 무료 및 저가 도구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어요.
무료 및 저가 도구 시대의 능력으로 새로운 세대들이 쉽게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학습으로 지식 획들하기 용이해요.
언리얼 5 출시 후 언어 변화, 모션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Laument 및 Nanite 등의 테크놀로지에 집중하게 했어요.
새로운 소프트웨어 학습의 관점은?
유니리얼 폴리젼은 베타에 들어가면서 모션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도구를 추가하고 있어요.
새로운 아티스트들은 기존 소프트웨어를 떠나 유니리얼이나 블렌더로 이동하는 것을 기존 세대와 다르게 생각하죠.
기존의 3D 패키지를 사용하는 시대는 지나가고, 올바른 도구 선택이 중요해졌으며, 유니리얼이 이를 위한 중요한 도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해요.
새로운 예술가들과 모션 아티스트는 다양한 3D 패키지를 잘 알 뿐만 아니라 환영받고 확언해요.
불만을 갖지 않고 도구 확장에 흥분하며 아이디어를 더 아름답게 제시해야 해요.
Cinema 4D 사용자가 감탄한 실시간 렌더링 기능은?
Cinema 4D를 사랑하지만, 회원들이 Blender, Houdini, Unreal에서의 호환성을 요청하면서 라이브러리를 Unreal Engine으로 이전하게 되어 현재 그에 힘써요.
3D 아티스트들을 돕고, 라이브러리를 다양한 3D 패키지에서 사용 가능하게 전환 중이에요.
Unreal Engine 학습 중 새로운 기술을 익히며 시각화 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지연 없이 레이아웃 갱신 기능에 감탄하고 있어요.
Cinema 4D 튜토리얼을 기반으로 Unreal Engine에 시도하며, 실시간 렌더링 기능과 4K 해상도에서 결과물을 빠른 시간에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 있죠.
3D 애니메이션 미술가를 위한 기능은?
간단한 도형들로 3D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즐기는 과정을 소개했어요.
Cinema 4D에서 내보내어 FBX로 쉽게 불러올 수 있었고, 메탈릭한 HDRIs를 적용하여 실시간으로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었죠.
레벨 스냅샷으로 조명, 소재 등을 바로 변경하는 언리얼의 기능을 소개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확장했고, 실시간 렌더링 기능의 퀄리티에 감격하며 경험을 공유하고자 했어요.
실시간 기능이디자인 작업에 미치는 영향은?
렌더타임 대신 실시간 조명과 합성이 작업에 미치는 영향을 발견했어요.
아이디어와 실시간 시각화 사이의 피드백 루프가 언리얼 엔진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했죠.
한 예로, HDRI를 돌리면서 빛을 바꿔보는 것이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피드백 루프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했어요.
유튜브에서 도움을 받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Clint를 언급하여 언리얼과 모션 디자인 분야에서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언리얼 엔진의 모션 디자인 활용 증가는?
여기는 사람들의 후기입니다.
Wim Busch에 대한 찬사를 받았어요.
기술 전문가로서 도움을 줬다구요.
언리얼에서 렌더링된 모션 디자인 작품을 소개했어요.
Already Been Chewed의 작품도 소개했어요.
또 다른 예시는 dViz의 ArcViz 렌더링이에요.
아름다운 조명과 소재 사용, 사실적이었어요.
아웃센드인 Andy의 Avalanche Project도 소개했어요.
애니메이션 및 시각화에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는가?
Ali3D라는 젊은 아티스트가 아름다운 제품 애니메이션과 튜토리얼을 제작하며 Lumen과 Unreal 엔진을 사용해.
Nafi3D의 코스와 무료 튜토리얼 소개, 제품 애니메이션과 경험적인 내용을 공유하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제품 시각화, 현실과는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컨텐츠를 소개하며, 모션 디자인 요소가 돋보입니다.
Epic Unreal YouTube 채널의 컨텐츠를 통해 게임 그래픽 제작과 언리얼 엔진의 활용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어요.
어떻게 끝까지 보셨나요? 뭔가 어색했나요? 이 글은 AI와 함께 작성한 글이랍니다. 신기하죠? ㅎㅎ
그런데 정말로 저도 모션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했는데 이렇게 나오니 뭔가 난 언리얼 원툴 가겠어! 하는것도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되서 저도 공부해서 유튜브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https://www.youtube.com/watch?v=Sg9sSShmb7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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