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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언리얼

게임 개발 초보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금속 재질 가이드

by 아트하는 개발자 2024. 4. 9.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게임 개발자라면, 머티리얼의 메탈릭 속성을 조절하여 금속 재질의 현실감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메탈릭 머티리얼의 기본 원리와 언리얼 엔진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게임 개발 초보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금속 재질 가이드

 

게임 개발 초보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금속 재질 가이드

 

1. 메탈릭 속성이란?

2. 메탈릭 머티리얼 생성하기

3. 메탈릭 머티리얼 조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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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릭 속성이란?

메탈릭 속성은 머티리얼이 금속처럼 보이게 하는 정도를 결정합니다. 메탈릭 값이 1에 가까우면 머티리얼은 순수한 금속처럼 보이며, 0에 가까우면 비금속 재질처럼 보입니다. 이 속성을 조절함으로써, 개발자는 다양한 금속 재질을 현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RenderingAndGraphics/Materials/HowTo/ShinyMaterials/

메탈릭 머티리얼 생성하기

언리얼 엔진의 머티리얼 에디터를 엽니다.

새로운 머티리얼을 생성하고, 메탈릭 속성을 찾습니다.

메탈릭 값을 조절하여 원하는 금속 재질의 느낌을 얻습니다.

Metallic 0.9

메탈릭 머티리얼 조정하기

메탈릭 속성 외에도, 광택도(Roughness)반사(Reflection) 등 다른 속성들을 조절하여 금속 재질의 느낌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광택도는 머티리얼의 표면이 얼마나 매끄러운지를 나타내며, 환경 반사는 주변 환경이 머티리얼에 반사되는 정도를 조절합니다.

 

언리얼 엔진의 메탈릭 속성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게임 개발에서 시각적 디테일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 가이드가 메탈릭 머티리얼을 처음 다루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실험하고, 다양한 속성을 조절해 보면서 언리얼 엔진에서 더욱 현실적인 금속 재질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나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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